[의정부] 한옥까페"집에서 "의 차한잔의 여유

집에서카페-1




매우 주관적인 평가는 : ★☆☆

( 맛이 없고 가치가 없다면 포스팅 하지 않아요 )

( 별은 개인적인 판단 레벨 입니다 )




[ 의정부 ]한옥까페  "집에서"



날씨가 기록적인 폭염으로

분명 여긴 한국인데 38도를 넘는

찜질방의 불가마같은 엄청난 온도를

경험하며 백화점안쪽으로 

대피했던 점심의 기억과


창밖의 이글거리는 거리를

제 눈으로 다시금 온도를 경험하니

밖으로 다시 나갈려는 걸음이 떨어지지 않고

도저히 에어컨곁을 떠나게 

엄두가 나질 않았답니다


그래서 백화점안에서 콕 박혀 있을려고

부던이도 노력했는데...

다들 같은 생각인지 백화점에 

입점된 모든 까페들마다 자리가 꽉차있어서

결국엔 밖으로 나갔어요 


밖으로 나갔는데 역시나 살인적인 더위 ㅠㅠ

여기가 한국인지 열도라 불리는

일본인지...아니면 아프리카인지...

정신이 혼미 해지더라구요


점심회동을 약속이고 멀리나가는 외출이라

아침부터 신경써 했던 화장과 몸이 녹아 내리네요 

정말 폭염 폭발하는 더위 입니다.


백화점을 나와 서둘러 주변의 까페를 찾았고

의정부역이랑 거리는 걸어서

7분에서 10분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고

그래도 시끌벅적한곳보다 멀어도

조용한곳으로 가자고 해서

집에서 까페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집에서카페-3


문앞에 들어가자마자 

이곳의 시그니처인지 특별하게 

여러사람들의 쪽지들이 문 안쪽에 붙어있네요 


날씨 더워 쪽지들이 소원을 비는건지

아니면 매장에 바라는점을 노트한건지

알아보지 못했답니다.

너무 더웠어요


집에서카페-4


테이블은 마당같은 야외도 있고

실내에도 있고 모두 있답니다


야외의 테이블은 햇빛을 피할수있게

천막의 안쪽에 있고

의자는 글램핑의 느낌이 날수있는

캠핑의자가 놓여져서 방문객을 맞이 하더라구요


하지만 ... 서두에 서술한것 처럼

야외에서 먹으면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들고있어도 핫 커피가 될꺼 같고

얼음이 들어간 아이스 메뉴를 먹고 있어도

더위로 기절할수도 있겠다는

두려움이 몸을 휘감아

 

에어컨이 저희를 반갑게 맞이하는

쾌적하고도 시원한 실내로 들어갔습니다


집에서카페-5


시원한 실내의 모습도 사진찍고싶었는데 

실내 테이블에 손님 있고 그 손님들께 

실례가 될듯해 찍지를 못햇어요 ㅠ


우선은 너무 조용해서...민망했거든요

저의 미러리스는 희안하게 찰칵 소리가

큰듯하고 실내가 상당히 조용해서

조심스러웠 답니다

아쉽아쉽 ㅠㅠ


그래서 도찰의 느낌이 나지는 않는

사람이 없는 다른 실내의 내부는

열심히 찍었답니다

저는 블로거니깐요


집에서카페-6


학생들이 많이 방문하는지

아니면 스터디를 지원하는 까페인지

테이블이 범상치 않았어요

쪽지가 왜 시그니처라 했는지

알듯한 테이블 입니다


이쪽은 왠지 학생때의

독서실에 온 기분이 들었답니다 

다음에 재방문을 하게 되면

오래전에 내려놓은 먼지가 쌓여있는 

전공 책이라도 들고 와서 

공부하러 와야겠어요 


독서실의 느낌 물씬 나지 않나요???


집에서카페-7집에서카페-8


요건 이뻐보여서, 블로그로서 찰칵 !!!!!이모티콘-1


ㅋㅋㅋㅋ 다시 시작한 블로거니깐요

열심히 해야죠

이전의 영광을 되찮을려면.. 그럴려면 

네이버로 다시 가야 하는데....


까페 사장님이 직접 찍은건 

아닌것 같지만 같은 배경의 같은 모델을 

타임리스 형식으로 찍은 사진을 

순서에 맞지만 그리드 없이 

아래처럼 배열한것도

괜찮은 느낌이라고 센스가 있으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그리드에 맞추어서 소품이나

진열 아이템을 놓는것을 좋아 한답니다.

편...편집증???


집에서카페-9


집에서 카페의 메뉴판 입니다

 수수한 발색의 수채화 느낌이

맨 앞장을 장식해주는데

우와 디테일도 살아 있고

뭔가.. 젠 디자인 스타일 같기도 하며

눈을 사로 잡았 답니다



집에서카페-10


집에서카페-11


감탄을 하며 메뉴판의

첫장을 열어 보는 순간!!!!!

헛 !!!!!

무슨 메뉴가 이렇게 많은지 

엄청 고민햇어요 ㅠㅠ


폭염의 무더위를 피할겸 

조용하고 고즈녁한 분위기를 즐길겸 

머리를 쉬자라는 컨셉으로

방문했는데 이 엄청난 메뉴들이

우유부단의 여왕이 제게

고민을 안겨 주었어요


"집에서" 까페는

 몸에 좋은 웰빙차에서 부터 

원두커피, 파생커피들과 

여러종류의 에이드, 각종 스무디 

디저트로 떡 까지~ 


없는거 빼고 모든 디져트와 차가 다있는듯 

레시피를 전부 알고 계신거겠죠?

아니면 시럽, 제품인가?



집에서카페-12


방문한김에 배가 부르지만

까페에 디저트 메뉴로 

흔한 케잌메뉴가 아니라 

여러 가지 떡이 있어서 까페 떡 메뉴라는것이 

너무나도 새롭고 호기심이 강하게 들어서

[식욕의 승리(?!) 욕망(?!)]

ㅋㅋㅋㅋ


떡을 시식으로 주문해서

맛을 봐볼까 하고 같이 방문한

떡은 부담되어서 먹기 친구를

설득과 반협박에 가까운 말로 회유를

시켰것만....


오늘은 떡이 없다는....

까페 사장님의 말에....

또르륵......

맛보고 싶엇지만 아쉬웠어요

떡은 다음 방문 기회에~


집에서카페-13


그 많은 메뉴들을 전부 정독을 하고 

고심끝에 결정을 했습니다.

ㅋㅋㅋㅋㅋ

힘든 결정이었죠


요즘 과일을 안먹어서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딸기요거트 스무디(7000원)와

석류아이스티(6500원)으로 주문했어요 


주문한지 얼마 시간이 지나지 않았는데

디저트로 나온 빵과 주문한 음료들이 나왓어요

깔끔하게 셋팅까지 ~


저희는 음료 두개만 시켯는데 

서비스 브레드까지 주시니 

뭔가 마음이 폭풍감동 

이모티콘-2


집에서카페-14


노릇노릇 잘구워진 식빵에 

달콤한 향을 간직한 생크림을

나이프에 듬뿍 떠 올려

식빵의 노릇한 면에 넘칠 듯 한껏 발라주어 

입속에 살며시 넣어주며 눈을 감아 주는 센스!!

 

이것이 소녀의 생크림 토스트빵 먹는 방법!!

요것이 제맛이죠 ~~

ㅋㅋㅋ 소녀소녀 하죠???

아직 소녀 입니다

또르륵....


집에서카페-15집에서카페-16


아래의 이 아이는 제가 

주문한 딸기요거트스무디 입니다

딸기향이 스무디 안에 가득담겨 있고 


한입 살짝 물어 보면

딸기의 달콤함과 요거트의 진한맛이

찐~~하게 들어가 있어서

먹자마자 감동의 감탄사 연발~

이모티콘-3


비싼 만큼 맛잇는걸까요?

제가 상상한것보다 진한 맛과 향기로

저를 감동 시켜 주네요


엄청난 폭염의 무더위에 녹아 

축 쳐져 있던 저의 몸에

한입 머금은 입안에서 부터 

활짝~~ 펴지기 시작해서

손끝에 있는 손톱과 발의끝에 있는 발끝까지


달달한 달콤함과 시원함을 

그리고 엄청 싱그러운 상쾌함을 안겨주었어요 

요고요고 실망시키지 않네요 


그리고 달달한 시리얼 한입~ 사랑합니다


집에서카페-17


집에서카페-18


제친구는 

레몬 석류에이드

시콤새콤 석류에 레몬향이 가득해서

입안을 시원하니 석류석류하게

행복하게 해주는 맛이라고 하네요


엄청난 더위를 맞이 해서

그런거봐요 ㅋㅋㅋ


집에서카페-19






경기 의정부시 평화로 484번길 14

지번: 의정부3동 137-8


031-873-1209


영업시간 11:00~ 23:00



가격이 다른까페에 비해 가격대가

조금은 부담이 되긴 합니다

가볍게 커피 한잔하고 벌떡 일어나기는

조금 아쉬운 느낌이랄까요??


그래도 맛도 좋고 

분위기도 고즈녁한 분위기도 좋았어요

획일적인 프랜차이즈의

까페와는 사뭇 달라

거부감이 올지도 모르지만

저는 여기 까페가 맘에 들었답니다

의정부 놀러가면 다시 재방문 의사가 있어요


그렇지만 살짝은 폐쇄적인 분의기를 지울수없고

오래 머물기에는 답답한 느낌이 있어서

친구들과 여기서 오늘을 보내야겠다

이런 결심을 하고 오는것이 아니라면

쩜쩜쩜.....

저의 주관적인 평가는?




매우 주관적인 평가는 : ★☆☆




★☆☆☆☆  맛이 평범한 음식점


★★☆☆☆  음식이 맛있는 음식점


★★★☆☆  맛집이라고 생각되는 음식점


★★★★☆  요리가 살아있는 맜있는 맛집


★★★★★  블로거가 생각하는 최고의 맛집



위의 평가는 블로거의 매우 주관적인 평가로


개인마다 차이가 존재 할수있습니다




그냥 단순한 개인적인 블로그지만


외력으로 평가를 져 버리지는 않아요


맛집 찾을때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저의 돈으로 음식값 지불한 

소신 리뷰입니다




제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이모티콘-4

(로그인 없어도 되요 구걸구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 137-8 | 집에서
도움말 Daum 지도

이미지 맵

프로필

Chatterer

주관적이고 냉정한 소신 블로거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2개 입니다.

      • 과거 포스팅에 왔습니다 ㅋ 여름날의 포스팅이군요 ㅎㅎ 최근 아내와 같이 휴가내서 쉰적이 있는데 미세먼지가 너무 심해서 다른 곳에 가질 못했습니다. 아내가 가고싶은 카페가 이런 느낌이었을 것 같네요 ㅎㅎ
        네이버에서 이름 좀 날리셨던건가요? ㅎㅎ suk님이나 저나... 네이버의 피해를 보고있죠.. 검색에서 빼는 꼼수를 쓰다니 ㅋㅋ

      • 빗코님 감사합니다 ^^
        이날은정말 최악의 더위엿죠
        손선풍기를 갖고다녀도 뜨거운바람이
        나오는 ㅠㅠ
        정말 생각만 해도 그날의 더위가 생각나네요 ㅎㅎ
        저도 이런분위기는 좋은거같아요
        뭔가 편안함이 있는
        평일이라 사람들도 많이없어서 좋았던거 같아요
        까페는 편안함이 생명이라 ㅎㅎ
        미세먼지 있는날은 집에 쵝오죠
        집에서 커피한잔의 여유를 ~ㅎㅎㅎㅎ
        빗코님 항상감사드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