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궁금한이야기Y 떡볶기의 전설 꽃돼지분식

ES blog

꽃돼지분식 대문


매우 주관적인 평가는

☆☆


( 맛이 없다면 포스팅 안해요 )


( 별은 개인적인 판단 입니다 )



[춘천] 숨겨진 로컬 맛집 춘천 꽃돼지분식


늦잠 오후에 일어나서

짐을 싸고 부랴부랴 

춘천으로 갔어요 


오빠랑 쉬는동안 좀 

돌아다니기로 했어요 

그래서  국내여행을 

다니기로 했어요 ~


3월 퇴직후

5월달부터 열심히 

일을 해야하니


더는 미루지 못하고 

마지막 휴가를 조심히

즐기기로 했죠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꽃돼지 분식이라고

맛있다고 해서 

네비를 찍고 

춘천 근화동으로 출발 


여기저기 찿아보니

재개발등으로

문을 닫을뻔 했는데


단골손님들이 

돈을 모아서 다시 문을

열었다고 해요


궁금한 이야기 Y에도

소개가 되었다고 해요


외관


출발전에 

혹시나 해서 

전화를 걸었지만

연결이 안돼서 

걱정이 되었지만


그래도 혹시몰라 

무작정 갔는데 

매장은 다행히 문이 

열려있더라구요 


휴 ~~~~~

완전 다행이지 뭐에용 

그 유명한


"나는 곧돼지

  나는 꽃돼지"


라는 문구도 

적혀져 있어요 

ㅎㅎㅎㅎㅎ 


스로건


꽃돼지 분식옆에는

주차장이 넓어서 

너무 좋았어요 ~


매장 바로 옆에는

몇대는 충분히

주차할수 있는 공터가

있더라구요 ㅎㅎ


주차장 있는곳 

너무좋아요^^

주차장


벽면가득 포스트잇으로 

장식 되어 있었어요

대부분 맛있다는 말이 

적혀져 있어요

ㅎㅎㅎ


궁금한 이야기에도 

나온거 처럼

수만은 단골이 살린

가게이니 엄청나게 많은

이야기 들이 있는거 같았어요


사람냄새가 나는

단골분들이 얼마나 뜨거웠을까?

뭔가 정겹더라구요 ^^


내부사진


사진 중간에 액자로는

모금으로 모이기전에

처음의 가게의

모습이 있더라구요


저는 티비에

나왔었다는 이야기를 

접하고 나서야


이전에 티비에서 

본게 떠올랐어요

ㅎㅎㅎㅎ


예날 사진


개그맨 정명훈님도 

함께 사진을 찍으셔서 

벽에 사진이 붙어있기도 

하더라구요 ~


참 많은 이야기와

사랑이 담겨져 있는

매장인거 같아요


사진모음


테이블 뒤에는 

쉽게 손을 씻을수 있는

싱크대가 있었어요

 

훈.. 건식??  싱크대??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요즘에는 조심해서 손을 

잘 닦아야 하니깐요 


싱크대


메뉴판과 다르게

알기 쉽게 보기 쉽게

혹은 레트로 느낌으로


줄에 달려 가랜드처럼

손글씨로 써진 

메뉴판이에요 ~


그런데 모든 이야기를

접하고 나니

이런것도 뭔가

멋있는거 같았어요


메뉴판


저희는 모듬셋트 

(떡볶이+오뎅 +튀김 ) 

5000원을 

주문했어요

 

원래는 핫도그도 

같이 주문하려고 

했는데 


늦은 오후에 도착해서

그런지 튀김종류도 

많이 없었고 


핫도그도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완전 슬펐어요ㅠㅠ


메뉴판 33


따뜻한 오뎅국물을 

종이컵에 따라서 먹는데


오빠님은 몇번을 

왔다갔다 하더라구요 


완전 맛있다며 ~

자기 취향이라며

엄청 먹더라구요


오뎅 국물통


떡볶이판에 있으니 

비주얼이 와전

더욱 돋보이네요


역시 분식집은 

네모난 판에 한판 크게 

보여지는게 맛도 


좋아 보이고 

먹음직 스러운거 

같아요  ㅎㅎ


떡뽁기 판


빨간양념으로 된 국물에

오뎅이 담겨져 

있었는 데요


따로 맑은 국물에

나오는 오뎅이 아닌

모듬셋트에 들어가는 

어묵이라네요

ㅎㅎㅎㅎㅎ 


떡볶기국물


저희가 집에서 

너무 늦게 출발했어요


늦잠을 자면 안되었는데

여행한다는 생각에

잠을 못이루다가


결국 너무 늦게 일어나서

늦은 오후에 출발을

했더니.....


튀김이 튀김이 

얼마 없어서 힝 ㅠㅠ 


그래도 튀김을 먹을수 있어서 

그나마 그나마

다행이라 생각했죵


튀김통


테이블에는 

꽂이와 손소독제 

휴지가 놓여져 있었어요


역시 분식은 젓가락보다 

꽂이죵 


원래는 무심히 있는

꽂이가 있다고

하던데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손 소독제까지

있는거 같아요


이쑤시게 꼬치


원형의 접시위에 

비닐을 씌워서 

모듬셋트가 

가득 채워서 나왔어요


사진으로 보기는

양이 적어 보이는거

같은데


양은 둘이서 먹기에는 

딱 이였어요 


보기에는 양념이

매워보이는데 

하나도 맵지 안더라구요

 

이곳은 초등학생들도 

완전 단골인거 같았어요 


저희가 방문했을때

학생들의 무리가

있었는데


단골인듯한 학생들이 

완전 맛있다며 

정말 맛있게 

먹고 있더라구요


탑뷰 모음


종이컵에 있는 

오뎅국물이 사라지면 

다시 채워오고


무한리필 하고 

싶은맛 이였어요


계속 계속 

입에 들어가는 ~


뜨끈함과 개운함이 

그리고 달짝한 깊은맛이
있다고 무한 리필을 했던

아재오빠님이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속이 막막 

뜨거워지는 ㅋㅋ


오뎅국물


튀김까지 범벅으로

나왔는데 양념도

그리고 세지 않으면서

심심하지 않은

맛있는 맛이었어요


달달함도 있는데

너무 달지 않고

짠맛도 있는데

짜지 않은 신기한

맛이었어요


하지만 심심하지

않았어요 ;;;


아.. 정말 맛표현

잘하고 싶은데

어렵네요 ㅎㅎㅎ


총 모듬



떡은 쌀떡인대 

지금까지 못먹어본

말캉말캉하며

엄청 쫄깃했어요


왜 그런가 싶어서

잘 보았는데


떡볶이 떡의

중간에 구멍이 있어서 

쫄깃함도 살리고

양념이 잘 묻어 있을수

있더라구요 


클로즈업


안쪽구멍

우리의 최애 튀김

김말이 튀김~


김말이 튀김은

느끼 하더라도

10개도 넘게 먹을수 

있을정도로 좋아

한답니다 ㅎㅎ


김말이 안에는

당면이 들어있는데 

간이 엄청 잘 되어

있더라구요 


튀김


양념오뎅은

이거 뭐 맛없을수가 

없는맛이죠


오뎅 자체의

훌륭한 식감이 있고


오뎅에서 나오는

자체의 깊은맛이

 있었는데 


거기에 범벅으로

떡볶이 양념이 있어서

 더욱 맛이 있더 라구요 

ㅎㅎㅎ


오뎅범벅





꽃돼지분식 


강원 춘천시 근화동 713-7


일요일 휴무 




꽃돼지분식은 

떡볶이 양념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너무 좋았어요


자극적이지 않은데 

그런데 맛이 있어요

그게 신기했어요


약하지만 모든맛이 

전부 느껴진다고 해나?

조화롭게 전부 느껴지는

그런 느낌이에요


어렸을때 미각이

좋을때 먹던

옛날에 먹던 떡볶이가 

생각이 나더라구요 


다른종류의

튀김이나 핫도그를 

맛을못봐서 

너무 아쉬웠지만


그래도 오뎅국물과 떡볶이를 

너무 맛있고 배부르게 

먹고 왔네요 ㅎㅎㅎ


단골들이

십시일반 모아서

다시 열게 해준

이유가 느껴졌다고 할까요?

ㅎㅎㅎㅎㅎㅎ


그래서 저의 평가는



☆☆






기준은


★☆☆☆☆  맛이 평범한 음식점


★★☆☆☆  음식이 맛있는 음식점


★★★☆☆  맛집이라고 생각되는 음식점


★★★★☆  추천하는 꼭 찾아 가봐야할 맛집


★★★★★  추천하는 죽기전에 꼭 맛봐야할 맛집




위의 평가는 블로거의 매우 주관적인 평가로


개인마다 차이가 존재 할수있습니다




그냥 단순한 개인적인 블로그지만


외력으로 평가를 져 버리지는 않아요


맛집 찾을때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저의 돈으로 음식값 지불한 

소신 리뷰 입니다




제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로그인 없어도 되요 구걸구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강원 춘천시 근화동 713-7 1층 | 꽃돼지분식
도움말 Daum 지도

이미지 맵

프로필

Chatterer

주관적이고 냉정한 소신 맛집 블로거, 일상과 여행을 같이합니다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40개 입니다.

      • ㅠㅠㅠ이런 추억의 맛이 요즘은 찾기가 힘든데~ 덕분에 저장하러 가요😆👍

      • Hyong_님 안녕하세요

        저는 분식을 엄청 좋아해서
        이런곳을 많이 찾아가거든요

        좋게 봐주신거 같아서 정말
        감사드려요 ㅎㅎㅎㅎ

        자주 인사드릴게요
        ㅎㅎㅎㅎㅎ

        Hyong_님 방문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자극적이지 않고 조화롭게 어울리는 떡볶이라니 요 가게 예전에 SNS에서 본적있는데 정말 다시 장사하시구 계시네요
        저두 꼭한번 가보구싶은 곳이였는데 사진만 봐도 너무 맛나보여요

      • Seobin님 안녕하세요

        맞아요 여기는 특별하게
        확 튀는 맛은 없었어요
        그런데 자극적인 그런맛이 없는데
        맛이 좋아요 ㅎㅎㅎ

        그게 신기했어요
        먹으면서 부담도 없고
        신기했어요 ㅎ

        Seobin님 방문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이 야밤에 분식을 보는게 아닌데 너무 먹고싶네요!!
        가격도 저렴하고 최애 김말이까지 너무 좋네요
        따뜻한 오뎅국물도 마시고 싶구요!!
        잘보고 공감 등 누르고 갑니다 ^^

      • 신웅님 안녕하세요

        맞아요 야밤에 맛집 블로그를
        방문하면 저도 죽을꺼 같더라구요
        ㅎㅎㅎㅎㅎ
        신웅님의 맘이 먼지 알꺼 같아요
        저도 지금 신웅님 블로그 다녀갔다가..
        배가 고파 지고 있거든요 ㅎㅎㅎ

        오뎅국물은 정말 아재오빠님이
        극찬을 했었는데
        정말 맛있었데요 ㅎㅎㅎ

        신웅님 방문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여기가 그 티비에 나온 집인가요? ㅎㅎ 기회가 된다면 한번 가보고 싶어요:) 오늘 하루 행복하세요:)

      • 이삐파파님 안녕하세요

        저도 춘천 맛집찾아 보다가
        티비에 나왓다고 해서
        어?? 어?? 그러면서
        다시 찾아 보면서
        일정에 넣었던 곳이 이었어요
        ㅎㅎㅎㅎㅎ

        가보았는데 엄청
        친절하고 거의 재료가
        없을정도로 손님이 계속
        오더라구요 ㅎㅎㅎㅎ

        이삐파파님도 행복한 주말 되세요
        ㅎㅎㅎㅎ

      • 프로필사진 커피를 좋아하는사람

        2020.04.14 23:19

        먼길 가셔서 늦게 도착했으니
        속상하셨겠어요
        아 이밤에 저 오뎅국물 왜이리 맛있어 보일까??
        다이어트 한다고 꼼부차 주문했는데
        심각하게 고민됩니다 ㅎㅎ

      • 커피를 좋아하는사람님 안녕하세요

        정말 속상했지요
        사실 오빠님을 살살 꼬셨던것도
        핫도그였는데
        딱도착하니 핫도그가 없다고해서
        엄청 슬퍼하더라구요 ㅎㅎㅎ

        그것도 그건데 튀김도 없어서
        정말 슬펐어요 ㅎㅎㅎ
        이건 정말....

        ㅎㅎㅎ
        다이어트는... 내일부터가 아닌가요?
        ㅎㅎㅎㅎㅎ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님 방문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지금 떡볶이 너무너무 땡기네요ㅠㅠ ㅋㅋㅋ

      • 더블루마리나님 안녕하세요

        떡볶이는 언제 먹어도
        정말 맛이죠 ㅎㅎㅎ
        제가 알아요 ㅎㅎ
        그리고 보증해요 ㅠ

        제가 분식을 엄청 좋아해서
        밥대신 분식을 먹는것도 환영해서
        그마음을 이해 한답니다 ㅎㅎㅎ

        더블루마리나님 방문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곧돼지 꽃돼지~센스있네요

      • 모리쓰 위니님 안녕하세요

        저도 저게 그리 유명한
        글귀인지 모르다가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알게 되었어요 ㅎㅎㅎ

        처음에는 왜 이런글을
        썼을까 놀리는걸까?
        이러면서 보다가
        나중에 알게 되었어요
        ㅎㅎㅎㅎㅎㅎ

        슬로건 처럼
        쓰이는거 같더라구요
        ㅎㅎㅎㅎ

        모리쓰 위니님 방문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단골이 살린 가게라고 하니까 너무너무나 궁금합니다~~ 맛이 어떨까~~
        저도 김말이가 최애튀김중에 하나인데 떡볶이 국물에 폭 찍어먹고 싶네요~~
        5월까지 여행하신다니 블로그에 전국 맛집들이 많이 올라오겠는걸요!!!
        덩달아 저도 너무너무나 기대가 됩니다~~ 맛있는 음식 많이 드시고 좋은 풍경도 많이 보시공 건강관리도 잘 하시면서 즐거운 휴가기간이 되시길 바랍니당 :) 언제나 누를거 꾹 누르고 가요~

      • 앨리스디님 안녕하세요

        맞아요 2주반에 3주 여행을
        계획하고 있어서
        여러군데 알아보면서
        열심히 방문하고 포스팅해볼려구요
        ㅎㅎㅎㅎㅎ

        여행을 하면서 1일 1포스팅이
        너무 어려운데 열심히 해볼려구요
        ㅎㅎㅎㅎㅎ

        그리고 앨리스디님의 센스
        매우 감사드려요 ㅎㅎㅎ

        앨리스디님
        방문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떡볶이 지금시간대에 너무 땡기네요 ㅠㅠ

      • 코코주인님 안녕하세요 ^^

        떡볶이는정말 사랑인거 같아요 ㅎㅎ
        밀가루를 그만먹긴 해야는데
        너무 힘든일인거 같아요 ㅎㅎㅎ
        정말 떡볶이는 최고의 간식인거같아용 ㅋㅋㅋ

        코코주인님 방문 너무감사드리고
        자주 찾아뵐께요 ^^
        즐거운주말 되시구요^^

      • 호오~ 떡볶이 떡 중간에 어떻게 hole이 있을수 있을까요? 학교앞 분식점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포스팅입니다~

      • 더가까이님 안녕하세요 ^^

        떡볶이와 튀김은 정말
        너무 맛있는거 같아용
        ㅎㅎㅎㅎㅎ
        생각만으로 또 먹고싶어지네요
        ㅠㅠㅠㅠ

        더가까이님 방문 너무 감사드리고
        자주 찾아뵐께요
        즐거운주말 되세요^^

      • 분식이 맛집!!! 퇴사하시구 이직 하시는군요. 코로나 사태만 아니었어도 많은 여행 하셨을텐데 아쉽네요. 여행 즐거웠으면 합니다.
        맛집 기대 많이 되네요.^^

      • power영님 안녕하세요 ^^

        네 ㅠㅠ코로나때문에 일도 구하는데가 많지 않더라구요
        강제백수가 됐지뭐에요 ㅠㅠ
        완전 슬퍼용 ㅠㅠ
        그래도 마스크쓰고 잘다니고 있어요 ㅠㅠ
        셀카를 찍을수가 없어요 ㅋㅋㅋㅋ
        마스크샷이라 풍경을 눈으로만
        구경하고 다니네요 하핫 ㅠㅠ

        power영님 방문감사드리고
        자주 찾아뵐께요
        즐거운주말 보내시구요 ^^

      • 매일 이렇게 맛있는걸 드시는건가요?
        너무 부럽습니다.~

      • 계리직님 안녕하세요 ^^

        열심히 맛집을 찾아돌아댕기는데
        너무 행복하네요 ㅎㅎㅎ
        하지만 살이 찌는건 슬픈현실 ㅠㅠㅠㅠ
        이제 5월부터는 열심히 일을 해야죵 ㅎㅎ

        계리직님 방문 너무 감사드리고
        자주 찾아뵐께요 ㅎㅎㅎ
        즐거운 주말 되세요 ^^

      • 예전에 방송봤었을때 감동이었는데 저도 다음에 꼭 가봐야겠네요 !!

      • 나의가치님 안녕하세요 ^^

        없어졌을까봐 혹시나해서 전화해보았는데
        전화가 안돼서 정말 놀랐는데
        그래도 다행히 열려있어서
        안심을 했지 뭐에요 하핫 !!!
        다음에 또 가게된다면 일찍가야겟어요 ㅎㅎㅎ

        나의가치님 방문 감사드리고
        자주 찾아뵐께요
        즐거운주말 보내시구요 ^^

      • 방송은 안봤지만 단골들이 살려낼 정도라니 ㅎㅎ 정감있는 분식집이네요!

      • 9냥님 안녕하세요 ^^

        단골들의 맛집인가봐요 ㅎㅎㅎ
        초등학생들도 많이 오고 포장하시는분들도 계속 오시더라구요
        나중에 또다시간다면 일찍가서
        여러가지를 먹어야겟어요 ^^

        9냥님 방문감사드리고
        자주 찾아뵐께요 ^^
        즐거운 주말 되세요 ^^

      • 꽃돼지 분식!!
        첨 들어봤는데 크으 ㅎㅎ
        빨간 양념도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다양한 튀김을 맛보지 못한 게 너무 아쉽지만,
        그래도 어묵 국물도 맛있다니 다행이네용!!
        특히 저렇게 떡 가운데에 구멍 난 게 참 좋은 것 같아요 ㅎㅎ
        국물이 쏙~ 간이 잘 될 것 같네용:)
        오늘도 리뷰 잘 읽었습니당

      • 자몽이님 안녕하세요 ^^

        빨간양념인대
        매울줄알았는데 안맵더라구요 ~
        요즘엔 매운걸 잘 못먹겟더라구요
        어묵국물은 정말 몇번을
        리필을 해먹었는지
        너무 좋았어요 ㅎㅎㅎㅎ

        자몽이님 방문 너무감사드리고
        자주 찾아뵐께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 사람들의 정과 사랑이 느껴지는 맛집이군요!
        떡볶이도 떡볶이이지만 사람들의 그 사랑들이
        느껴져서 더 맛있을 것 같아요~❤

      • Uksystem님 안녕하세요 ^^

        맞아요 완전 ~
        옛날분식집에 온기분이였어요
        사장님도 친절하시구
        맛있게 먹고온거가아요
        다음에는 일찍가서 많은걸 더 먹고와야겟어요 ㅎㅎㅎㅎ

        Uksystem님 방문 감사드리고
        자주 찾아뵐께요
        즐거운주말보내세요 ^^

      • 외국 생활 하면서 가장 먹고 싶은 음식 중 하나가 떡볶이입니다.
        몇년전에 한국에 나갔는데
        친정 오빠가 뭘 먹고 싶으냐고 했는데
        전 바로 떡볶이라고 말한 기억이 납니다.

        비주얼 보이는 떡은 정말 환상적 맛이라고 말해주는 것 같습니다.
        직접 같이 먹어 준 ㅎㅎㅎㅎㅎㅎ 그 분도 맛나게 드셨지요?
        하하하 무엇이든지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이
        요즘 참 행복인 것 같습니다.

        아침에 그 사람을 위해서 도시락을 준비하고
        커피에 물을 내리고 하는 일상적 일이지만
        작은 것에 남편은 감사함을 느끼더라고요.

        작은 떡볶이지만
        그곳에도 사랑이 담겨져 있는
        스토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먹으면서 나누었던 대화
        아니면 그 당시 바라 보던 눈빛
        이런것이 다 모여서 역사가 되는 거죠.

        두 분 행복한 밤 되세요. 손만 꼭 잡고 주무세요. 하하하

      • Deborah님 안녕하세요 ^^

        떡볶이는 진짜 항상 생각나는
        음식인거같아요
        밀가루 킬러인 저는 캬하 ~
        생각만으로 떡볶이와 튀김이 생각나네요 ㅎㅎㅎㅎㅎㅎ
        맞아요 앞으로 오빠님 한테
        잘해주고 감사함을 많이 느껴야하는데
        열심히 노력을 해야겟어요 ㅎㅎㅎ
        둘다 정말 오뎅국물과 떡볶이는 남기지 않고 다먹었죠 ㅎㅎㅎㅎ
        분식은 정말 최고인거 같아요

        Deborah님 방문 감사드리고
        자주 찾아뵐께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

      • 저도 여기 티비에서 봤어요
        사람냄새나는 정겨운 가계에요

      • 맹모일기님 안녕하세요 ^^

        사장님도 친절하시구
        맛있게 먹고 왔어요 ㅎㅎㅎㅎ
        다음에 가면 일찍가서
        먹고와야겟어요
        핫도그까지여 ㅎㅎㅎ

        맹모일기님 방문 너무 감사드리고
        자주 찾아뵐께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

    *

    *